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전거 져지 추천 : 자전거 져지 구매 후기
    실사용후기 2020. 9. 29. 00:53

    안녕하세요. 띵썸입니다 :) 오늘은 ‘자전거 져지 추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자전거에 입문해서 처음으로 구매한 자전거 져지에 대한 후기와 어떠한 기준으로 자전거 져지를 구매하였는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저와 같이 어떤 자전거 져지를 구매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자전거 져지를 구매할 때 고려했던 항목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착용감’, ‘디자인’, ‘브랜드’ 입니다. 이를 고려하여 구매한 져지는 ‘에띠엔도(Etxeondo)’의 Entzuna Short Sleeves Jersey 입니다.

    첫번째로 ‘착용감’입니다. 실제로 착용하였을 때 얼마나 나의 몸과 잘 맞는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눈으로 보았을 때 딱 맞고 편안할 것 같았던 져지들을 실제로 착용했을 때, 어깨부분 혹은 등 부분 등 특정 부분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착용감을 보실 때에는 ‘자전거 타는 자세’를 취해보시면, 더 정확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장에 방문하셔서 착용감을 꼭 확인하신 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자전거 져지를 직접 착용하고 구매하기 위해서 여러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자전거 져지들을 4-5켤레 입어보고 에띠엔도의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몸에 착 달라붙은 ‘착용감’과 큰 움직임에도 불편한 부분이 전혀 없어서 바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Source. 에띠엔도 

    둘째로 ‘디자인’입니다. 사람마다 체형과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특정 디자인을 추천은 드릴 수는 없지만 마음에 드시는 디자인들을 착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전거 져지의 디자인이 내 취향이어서 입어보았는데 내 신체의 컴플렉스가 드러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여러 디자인을 착용해보면 나에게 어울리는 혹은 딱 맞는 디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져지의 경우 팔 소매 쪽과 등 쪽에만 포인트 디자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이었습니다. 또한 어깨라인과 몸통라인을 분리된 디자인이 아닌 통일된 디자인으로 구성하여, 어깨가 넓어보여서 상체가 부해보이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Source. 에띠엔도

    세번째로 ‘브랜드’입니다. 자전거 져지를 제작하는 많은 스포츠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각 브랜드마다 자신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제작해오고 있습니다. 각 브랜드의 디자인적 특징 및 품질에 대한 평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져지 브랜드에 대해 구체적으로 궁금하신 분들을 저의 다른 포스팅(자전거 져지 추천: 자전거 져지 #순위 BEST 5)을 확인해 주세요~
    제가 구매한 자전거 져지의 브랜드는 ‘스페인 자전거의류 전문 브랜드인 ‘에띠엔도(ETXEONDO)’입니다. 에띠엔도는 Paco Rodrigo가 1976년에 창립하였고, 장인정신과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여 제품을 제작하는 것을 철학으로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라파,아소스와 같은 라인으로 한 번 입어보면 다시 찾는다는 의류 브랜드로 평이 좋습니다. 그래서 믿고 구입한 에띠엔도의 자전거 져지를 입으면서 느낀점은 ‘통풍이 잘되고 소재가 정~말 좋다!’ 였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자전거 져지들을 착용해보셔서 여러분에게 꼭~ 맞는 인생 져지를 만나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부탁드려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