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드 자전거 : 로드 자전거 #순위 BEST 5
    사이클 2020. 12. 17. 21:42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드자전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전거의 종류에는 로드자전거, 하이브리드 자전거, 산악 자전거 등이 있습니다. 자전거의 사용 용도에 따라 자전거의 종류가 나누어집니다.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로드자전거는 '사이클'이라고도 불리는 자전거입니다. 적은 힘으로도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로드자전거에 대한 특징''로드자전거 브랜드 TOP5'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로드자전거가 무엇인지 혹은 어떤 로드자전거 브랜드가 있고 유명한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로드자전거란?

     

    로드 자전거는 레크레이션, 피트니스, 그리고 속도를 내기 위해 주로 포장된 노면 위를 달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로드자전거는 잘 포장되어 있는 길을 빠르게 달릴 목적으로 만들어진 자전거로 '빠른 속도'가 특징입니다. 얇은 바퀴로 구성되어 있어서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충격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안장이 손잡이보다 높은 위치에 있어서 몸을 앞으로 숙이고 타야하고, 손잡이는 자전거 몸통 쪽으로 말려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이딩 시 손잡이를 잡는 손의 위치를 바꾸며 자세를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BEST 5
    인지도와 포탈 검색량을 기반으로 선정한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BEST 5’입니다.
    1) 자이언트 (GIANT)

    Source. RIDE and GIANT Homepage

    로드자전거 브랜드 1위는 자이언트입니다.
    자이언트는 대만의 자전거 메이커로 자전거 시장 점유율, 매출, 생산 대수 모두 세계 1위의 기업입니다.
    자사 자전거뿐 아니라 미국의 유명 브랜드 Trek 자전거도 일부 OEM(주문자가 요구하는 제품과 상표명으로 완제품을 생산하는 것)생산하고 있습니다. 규모에 걸맞게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출시하며 다국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 스페셜라이즈드 (SPECIALIZED)

    Source. SPECIALIZED Homepage

    로드자전거 브랜드 2위는 스페셜라이즈드입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미국 자전거 메이커로 가볍고 튼튼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강성(물체에 압력이 가해져도 모양이나 부피가 변하지 않는 물체의 단단한 성질)에 많은 투자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메리다에서 OEM으로 스페셜라이즈드 프레임을 제작했었고 현재는 S-WORKS를 제외한 제품의 R&D도 진행하고있다.

     

    3) 메리다 (MERIDA)

    Source. MERIDA Homepage

    로드자전거 브랜드 3위는 메리다입니다.
    메리다는 대만의 자전거 메이커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국내 수입은 오디바이크에서 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OEM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였으나, 1988년에 메리다라는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 성장해온 브랜드입니다.

     

    4) 트랙 (TREK)

    Source. TREK Homepage

    로드자전거 브랜드 4위는 트랙입니다.
    트랙은 미국의 자전거 메이커로 도색 디자인들이 굉장히 심플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색으로 도색하고 트렉 로고를 새긴 디자인입니다. 스페셜라이즈드와 캐논데일과 함께 미국 3대 자전거로 손꼽히고 있고, 미국에 아직도 생산공장을 두고 있는 유일한 자전거 브랜드입니다. 비싸기로 유명했지만 2012년부터 한국에 트렉 본사가 직접 트렉코리아로 유통하기 시작하면서 부터 가성비가 굉장히 많이 좋아진 브랜드입니다.

     


    5) 캐논데일 (CANNONDALE)

    Source. CANNONDALE Homepage

    로드자전거 브랜드 공동 5위는 캐논데일입니다.
    캐논데일은 미국의 자전거 브랜드로 뛰어난 기술력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에 대한 기술력도 풍부해서 CAAD라는 어지간한 카본 로드자전거를 쌈싸먹는 알루미늄 로드자전거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이런 기술력의 차이로 가격대는 타사 모델에 비해서 약간 높은 편입니다. 과거에는 Handmade in U.S.A를 내세웠지만,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는 대부분 대만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5) 캐니언 (CANYON)

    Source. CANYON Homepage

    로드자전거 브랜드 공동 5위는 캐니언입니다.
    캐니언은 독일의 브랜드로, 특이하게 소매상을 두지 않고 소비자가 본사와 직접 거래를 하는 방식이라 탁월한 가성비가 특징입니다. 다만 2014년 11월 1일을 기점으로 FTA협정관세를 적용받지 못하게 되어 8퍼센트 관세가 추가로 징수되고, 부가세로 10%를 내야합니다. 즉 총 비용에 18%, 0.188이 추가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성능대비 저렴하다는 평가가 중론입니다. 캐니언 자전거는 가성비만 우월한 게 아니고 프레임 성능도 타 브랜드를 압도하며 특히 중급형 알루미늄 프레임인 Ultimate AL이 바로 위 항목의 캐논데일이 자랑하는 알루미늄 끝판왕 CAAD10보다 우월한 평점을 받은 일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로드자전거의 정의와 로드자전거 브랜드 BEST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이만 줄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